나의 이야기

[스크랩] 1월 가정 통신문

여우잡는늑대 2009. 9. 9. 09:58

★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십니까?2008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올 한해도 가정 내에 행복한 웃음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를 맞아 올해 이루고 싶은 소망은 무엇인지, 소망을 이루기 위해 어떤 일을 실천해야 할지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좀 더 희망적인 한해를 꿈꾸고 또 미래를 준비하는 태도를 길러줄 수 있을 것입니다. 추운 날씨로 활동이 적어지는 겨울방학동안 우리 어린이들의 건강이 염려됩니다. 부모님과 함께 재미있는 신체게임을 즐기면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우리 어린이들이 나이를 한 살 먹으면서 더욱 건강한 몸과 긍정적인 생각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안녕하십니까?
더욱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방학을 마치고 돌아온 어린이들의 얼굴에서 새해의 희망찬 모습이 보입니다. 1월은 모든 일을 새로 시작하는 희망의 달이기도 하지만 유아교육기관의 1월은 새로운 시작을 위해 마무리를 준비하는 달입니다. '선생님, 우리 학교가요?', '이제 못봐요?'라는 말을 하는 어린이들에게서 이별이 가까이 다가왔음을 느끼지만 들뜨지고 않고 행복하게 마무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교사들의 노력을 기쁨과 보람으로 돌려준 우리 어린이들과 관심과 사랑으로 아껴주신 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저희들의 품을 떠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지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의 출발이 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십니까?
꽁꽁 얼어버린 길과 몸 속을 파고드는 차가운 바람이 점점 몸을 움츠리게 합니다. 감기에 걸린 어린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적절한 영양의 섭취와 신체활동이 더욱 필요한 때입니다. 바른 식습관을 가지고 적절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1월은 신체활동의 기초가 되는 오감각을 인식하고 활용해보는 경험을 가지려고 합니다. 감각기관과 신체부분을 인식하고 그 기능을 이해하고 활용해보는 경험은 자신의 신체를 이해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신체활동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은 몸이 불편한 사람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어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추운 겨울 건강하게 보내세요.


★ 안녕하십니까?
1월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점점 우리 어린이들과 헤어질 시간이 가까워 온다는 생각에 지금까지 얼마나 최선을 다했는지 반성해보게 됩니다. 얼마남지 않은 시간동안 더욱 좋은 기억을 남겨줄 수 있는 교사가 되기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주는 어린이들이 우리 생활에서 사용되는 과학을 발견해보는 시간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과학은 우리 주변에 항상 있으면서도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는 일은 매우 적습니다. 과학에 대한 관심은 우리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분석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길러줄 것이며 호기심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가지게 할 것입니다. 우리 어린이들과 함께 종착역에 도착할 때까지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주

2008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올 한해도 가정에 항상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첫날 어린이들에게 한 살 더 먹었다는 것을 축하해 주시고 어린이들이 정성껏 드리는 세배를 기쁜 마음으로 받아 주세요. 윷놀이와 같은 전통놀이로 가족 간의 정을 느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2주

드디어 겨울 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방학 동안에도 어린이들이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춥다고 실내에서만 지낸다면 자칫 건강을 더 해칠 수 있는데 겨울철에 바깥놀이를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다지고 더욱 성장하는 어린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TV시청이나 컴퓨터 게임보다는 함께 동화책을 읽거나 그림을 그려보는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놀이로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세요.
겨울 방학 동안 잘 지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길 바랍니다.

 

3주

연말연시를 맞아 모두 분주한 분위기입니다.
이럴 때 아이들과 함께 일년의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 달에 한가지 약속을 정하고 매월 그 약속을 확인해 보세요. 냉장고에 스티커를 붙일 수 있게 종이를 붙여놓고 약속을 실천했을 때마다 스티커 한 장씩 붙이고 약속을 잘 지켰을 경우 칭찬을 해 주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물론 물질적인 포상이 아닌“약속을 지켜서 참 믿음직스럽구나. 많이 자랐네.”와 같이동기를 부여해 주는 칭찬이 더 효과적입니다.
새해의 계획하신 일들이 잘 이루어지길 소망합니다.

 

4주

겨울에 내리는 함박눈은 어린이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줍니다. 어른들도 하얀 눈을 보면 마음이 편안해 지는데요 흰 눈이 오는 계절을 맞아 우리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눈썰매장을 가려고 합니다. 눈사람도 만들고 눈싸움도 하고 눈썰매도 타면서 추위에 웅크려진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게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일시 :
장소 :
출발 및 도착 예정시간 :
경비 :
복장 : 방수가 되는 겉옷과 여벌 양말 및 바지, 방수가 되는 장갑
★ 점심은 제공되니 다른 짐이 없이 간편하게 보내 주세요.

 

 

1주

 

안녕하십니까?

2008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나이 한 살 먹는 다는 것이 우리 어린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즐거움인 것 같습니다.
자녀가 나이 한 살 먹는 만큼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어른들에게 큰 기쁨이기도 합니다.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이 함께 어린이를 키우며 기쁨을 나눌 수 있는 것은 신의 축복인 듯합니다.
2008년에도 변함없는 사랑으로 어린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기쁨과 보람을 함께하는 유치원(어린이집)과 가정이 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주

계속되는 추위가 겨울의 한가운데 임을 실감나게 합니다.
하지만 추위로 인해 얼굴을 보기 힘든 어린이들이 점점 느는 것 같아 아쉽기도 합니다.
1월은 그동안 어린이들이 좋아했던 주제로 다시 활동해 보기도 하고 어린이들이 흥미를 느끼는 것으로 학
습내용을 구성하는 좋은 기회입니다. 춥다고 방안에만 있게 되면 더욱 몸이 약해집니다.
건강이 아주 좋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곤 어린이들이 모두 나와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활동으로 활기찬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3주

우리의 큰 명절인 설날이 다가왔습니다.
설을 맞아 우리 유치원(어린이집)의 모든 가족들에게 복이 깃들기를 소망합니다.
이번 설에는 어린이들에게 세뱃돈 대신 저금통을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많은 액수가 아니더라도 어린이들이 스스로 갖고 싶은 것을 정하고 그것을 위해 나름대로 노력한 것을
모으는 기쁨, 불황의 시대에 지혜롭게 어린이 경제교육을 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모두가 어렵다고 해도 우리 유치원(어린이집) 가족들에게는 희망과 여유가 넘치길 바랍니다.

 

4주

새해가 시작한 지 며칠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1월도 벌써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시간이 얼마나 빠르게 흐르는지 이럴 때 새삼 느끼곤 합니다.
화살처럼 빨리 가는 시간 속에서 우리 어린이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자 겨울 여행을 떠나려고 합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겨울 놀이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때 : ○월 ○○일 유치원(어린이집) 교실
● 장소 :
출발시간을 꼭 지켜서 모든 어린이들이 다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아이사랑 금천구어린이집
글쓴이 : 푸른몬테소리 원글보기
메모 :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8월 가정 통신문  (0) 2009.09.09
[스크랩] 2월 가정 통신문  (0) 2009.09.09
[스크랩] 12월 가정 통신문  (0) 2009.09.09
[스크랩] 11월 가정 통신문  (0) 2009.09.09
[스크랩] 10월 가정 통신문  (0) 2009.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