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스크랩] 5월 가정통신문

여우잡는늑대 2009. 9. 9. 10:00

1주 가정통신문

안녕하십니까?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는 5월이 되었습니다. 계절의 여왕답게 따사로운 햇볕과 푸른 나무들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듭니다. 5월에는 어린이들과 함께 나와 우리 가족에 대해 그리고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대해 알아보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활동들로 꾸밀 계획입니다. 가정에서도 어린이들이 가족을 사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 있는 즐거운 시간들을 만들어주세요.

2주 가정통신문

안녕하십니까?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우리에게는 형태는 조금 다르지만 소중한 가족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늘 함께 있기에 소중함을 모르고 지냅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통해 가족이 함께 있음을 감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자녀들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부모님에게는 ?사랑하고 존경합니다?는 말을 건네보세요. 우리 가족은 더욱 튼튼한 울타리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3주 가정통신문

안녕하십니까?

지난 주는 어버이날이었습니다. 자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셨나요? 어린이들과 어버이날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서 아직 어리지만 가족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어른들보다 훨씬 많이 알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주는 부모님 참여수업이 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원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또 어떤 활동을 하는지 이해하고 더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참여수업에 관한 내용은 첨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한 주도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4주 가정통신문

안녕하십니까?

이번 주는 어린이들과 함께 우리 동네에 다양한 기관들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경찰서, 소방서, 슈퍼마켓, 미용실 등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기관들에 대한 활동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가족과만 살아갈 수 없습니다. 우리를 둘러싼 많은 사회가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고 또 우리는 어떤 도움을 나누어줄 수 있는지 생각해보면서 사회인으로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주 금요일은 양천소방서로 현장학습을 갈 계획입니다. 소방서가 하는 일 뿐 아니라 소방안전에 관해서도 알아볼 것입니다.

 

♥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합니다.♥


'계절의 여왕'인 5월은 계절이 주는 따스하고 아름다움을 나누는 가정의 달입니다. 거리 곳곳에서 형형색색 그 자태를 자랑하는 꽃들과 싱싱한 푸른 나무들을 보며 세상이 주는 아름다움에 흠뻑 취해 봅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 어린이들에게 용기와 격려를 더해주기 위해 우리 원에서는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갖고자 합니다. 행사 내용으로는 어린이날이 생기게 된 유래를 어린이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고 함께 그 뜻을 되새겨 보는 활동과 함께 그 동안 원 생활을 하며 모범을 보여준 어린이들에게 상장을 수여하는 행사도 가지려고 합니다.
또한 부모님들에 보내주신 ‘사랑의 편지’도 함께 읽어보며 우리 어린이들이 자신이 얼마나 소중하고 자랑스러운 존재인지를 알려주려고 합니다. 기념일 행사는 어린이날 바로 전날 5월 4일에 가질 예정이며, 부모님께서는 이날 원에 등원하는 자녀들에게 행사를 하는 의미를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어린이들의 가슴 속에 기억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부모님들의 아낌없는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1주

안녕하십니까?
따사로운 봄기운이 온 대지를 초록으로 물들이는 5월입니다. 산과 들, 공원에서 형형색색 그 자태를 자랑하는 꽃들과 푸른 나무들을 보며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에 흠뻑 취해 봅니다. 또한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이 있어 사랑과 감사함의 아름다움이 있는 ‘가정의 달’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5월을 맞이하여 첫 주에는 밝게 자라고 있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용기와 격려를 더해주기 위해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갖고자 합니다. 부모님들은 우리 어린이들이 앞으로 어떤 사람으로 자랐으면 하는지, 그 동안 담아두었던 마음을 편지에 써서 원으로 보내주세요. 부모님의 편지 한 장이 우리 어린이들에게 큰 힘과 기쁨이 될 것입니다.
푸른 5월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의 가슴에도 언제나 5월의 푸름과 따스함이 사랑과 감사의 마음으로 남아 있기를 바라며 부모님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주

안녕하십니까?
어린이날 행사를 무사히 마치고 우리 어린이들은 자신이 앞으로 우리 나라를 이끌어갈 주역이라는 것을 매우 자랑스러워하며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어린이들이 모습이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모른답니다.
이번 주에는 사랑으로 키워주시는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해보려고 합니다. 어린이날 부모님이 써주셨던 사랑의 편지에 우리 어린이들이 보답하기 위한 답장쓰기 활동과 부모님의 선물을 직접 우리 어린이들의 손으로 만들어 보는 활동들도 계획했습니다. 가정에서도 자녀와의 많은 대화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나누고, 감사할 줄 아는 어린이로 커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주

포근한 날씨가 계속되는 5월의 중순입니다. 낮 기온이 따뜻한 만큼 어린이들의 활동량이 늘어나며 활동무대도 넓어집니다. 그러나 아직도 아침과 낮의 일교차가 큰 계절인 만큼 아이들의 건강이 염려됩니다. 또한 각종 전염병이 고개를 들기 시작함에 유념하셔서 자녀들이 외출 후 꼭 손발을 깨끗이 씻도록 지도해 주시고, 옷은 자주 갈아입혀 주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날씨가 계속됨에 따라 우리 어린이들과 현장학습을 나가려고 합니다. 석가탄신일을 맞아 ‘부처님 오신 날’에 대해 어린이들과 이야기를 나눈 후 확장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가까운 사찰로 현장학습을 계획했습니다. 비록 종교가 다르더라도 우리 나라의 한 기념일을 어린이들이 이해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올바른 사고를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많은 배려 부탁드립니다.

 

4주

안녕하십니까?
어느덧 5월도 마지막 주를 남기고 있습니다. 오후의 햇살을 보니 여름이 성큼 다가왔음이 느껴지는 주이기도 합니다. 우리 어린이들은 학기 초 적응이 어렵던 것도 어느덧 옛 이야기인 듯 원 생활에 안정감을 느끼며 즐겁고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보내며 우리 어린이들은 가족의 소중함과 감사하는 마음 갖기 등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5월 마지막 주에도 우리 어린이들이 직접 가족을 도울 수 있는 일들을 찾아 돕고, 가족을 기쁘게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등의 활동들로 5월을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가정에서는 우리 어린이들이 부모님들을 도울 수 있는 일들을 마련해 주시어 어린이들이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많은 만들어 주십시오. 부모님을 도왔다는 자긍심에 우리 어린이들이 큰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비록 서툰 솜씨더라도 어린이들에 격려와 칭찬의 말 또한 잊지 말고 해주세요.

 


출처 : 아이사랑 금천구어린이집
글쓴이 : 푸른몬테소리 원글보기
메모 :